본문 바로가기

Program Language/C#

[2] C# 프로그래밍 구조

자동생성 코드

 

 

코드 구분

 

  • Using 부분 -> 프롤로그
  • namespace 부분->프로그램 몸체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ConsoleApp1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

}

 

 

네임스페이스 안에 클래스가 존재한다.

클래스가 속한 부분을 구분한다.

클래스 디자인 하다보면 클래스가 똑같은 경우가 있음

의미상 똑같이 써야되는부분이 있을때 클래스 소속을 바꿈 

그때 명시할때 namespace 사용

 

using은 namespace 안에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 using 사용(간결하게 사용)

 

C#은 using 이랑 namespace 따로 나눠짐

 

namespace - 몸체

using - 구현된 클래스 사용(헤더 파일이랑 비슷하게 생각하면 됨)

 

 

using

클래스의 네임스페이스를 선언하는 역할

네임스페이스 명시 없이 클래스 사용

 

ex) Console.Write()

만약 using 사용 안하면 System.Console.Write() 로 사용해줘야함

 

C#은 하나 이상의 클래스 정의는 필수

Program class의 Main == C/C++ main()

객체 안에서의 static 메서드(객체 생성하지 않고 Main 메서드 사용)

 

static void Main()

{

    ...

}

 

CLR이 가장 Main을 먼저 찾는다.(프로그램 시작점)

 

표준출력

 

Console.Write(), Console.WriteLine() 두개가 대표적

 

overloading 지원

 

출력 형식

 

Console.Write(변수 또는 데이터);

Console.Write("{0} {1}", 변수1, 변수2);

 

{0} {1} 출력 형식은 문자열이다.

 

출력 형식을 명시 할때는

 

{0:C} {1:P} {0:X} 이런식으로 함

 

 

C# 키워드

 

77개 정도 사용함

 

C키워드 (26개)

C++키워드(19개)

C# 키워드 (32개)

 

 

 

 

 

 

 

 

'Program Language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3] 데이터형(1)  (0) 2021.04.13
[1] 닷넷 프레임워크와 C#언어  (0) 2021.04.12